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 사용기/lg

lg 휴대폰 os업그레이드 하기

보통 안드로이드 폰 같은 경우에 제조사가 하도 여러 곳이다 보니 os업그레이드 방법도 여러가지인데

특히 레퍼런스폰 이 아닌경우에는 os업그레이드를 할려면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됩니다.

lg폰도 예외가 아닌데요  lg전자 폰 업그레이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포스팅 하게되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기기에 직접 받는 ota방식과  pc로 받는 방식이 있는데 


pc쪽이 조금 더 안전하고 편하므로 pc기준으로 작성합니다. 


먼저 lg모바일 사이트 로 접속하셔서 << 누르시면  들어가집니다.       모바일로 들어가  업그레이드 할 제품을 찾습니다.

v 계열은 당연히 v시리즈 G계열은 G시리즈  Q계열은 Q시리즈 이렇게 찾으시면됩니다. 



 제품안내 페이지로 들어가지게 되는데, 들어가서 쭉 내리시거나 고객서비스 버튼을 누르셔서  휴대폰 사진을 누르시게되면 


이렇게 제품 사용에 관련 된 정보를 확인하라는  페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드라이버/소프트웨어 다운로드로 들어가면됩니다.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로 들어가지게 되는데  여기서  mobile driver 이놈이랑 bridge 3.0을 받아주시면 됩니다. 

특히 mobile driver는  pc에서 usb끼우면 인식하고 작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때문에 필수로 받으셔야됩니다. 둘 다 받으시고서 

먼저 드라이버를 받고 실행하셔서 설치 완료하신 뒤에 



bridge 이놈을 설치하시고 켜주신 뒤에 폰을 연결해 주시면됩니다.  


그러면 이런창이 뜨게되는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눌러 주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만 진행하실 때 C드라이브에 설치하고 백업용량을 요구하는데 10기가 이상은 여유롭게 잡고 하셔야하니 


드라이브를 좀 비워두시는게 좋습니다. 




꽂았는데도 되지않을시에는  펌웨어 업데이드 모드( 폰 기종마다 다릅니다) 로 폰을 켜주시고 usb를 끼운 뒤에 업데이트 오류 복구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1차 2차 업그레이드 뜰건데 전부 완료됬다 뜰 떄까지 아무 것도 안만지시는게 좋습니다. 



이렇게만 하시면 os 업그레이드는 됬습니다. 














'전자기기 사용기 > l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엄청늦었지만 v10 사용 후기  (0) 2017.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