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 사용기/lg

엄청늦었지만 v10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아주 늦게나마 v10을 사용하게 되어 v10 사용후기및 누가 업뎃후기(업뎃된지 좀 됬읍니다.)를 작성하게되었습니다.

그냥 어느정도 소감이니 그러려니 해주세요.. 


먼저 디자인을 보면  전면의 경우엔 디스플레이만 있습니다.(이건 g2 이후부터  발매된 폰들은 전부 똑같죠)

그리고 위에는 v10 기종 이후로 추가된 세컨드 디스플레이가 보이네요

사실상 알림확인이랑 앱 바로가기 뿐이지만 이만해도 괜찮은거 같습니다. 



그 다음 뒷면을 보면  전들이랑 같이 전원버튼이랑 볼륨 조절 버튼이 뒤쪽에있습니다. 


그 위에는 카메라와 플래시 등이있네요.  그리고 배터리커버가 좀 오돌토돌한데 탈착식인 만큼  벗기기 좀 힘들네요.


미끄럼 방지용이라 좀 편하기도 하지만 


안드로이드 os는 저번에 누가 업데이트가 되어 7.0이 최신버전입니다. 


소프트 웨어 버전은 f600k30d네요   30d 버전 이 최신입니다. 


이번에 업데이트 하면서 설정 화면이  많이 바뀌었는데 가장 불편한건 이거인 듯합니다. 

통신사 특화서비스니 뭐니 하면서 억지로 끼워넣는거.. 이게 안드로이드의 단점이죠. 안그래도 보기싫은 통신사 어플도많은데 

이렇게 짱박아놓는 것 때문에 보기에는 좋진 않네요. 


그리고 홈화면이랑 상단바등을 보면 전에 비해 상당히 투명하고 아이콘도 좀 많이 둥그랗습니다. 

상단바 아이콘도 누가 답게 하얀색으로 나오네요  

  


앱 서랍 같은 경우에는 홈런처가   단순하다 보니 생각보다 편합니다. 

오히려 복잡하게 이거 저거 달려 있는 것 보다는 괜찮네요. 



이후로는 스크린샷으로 촬영하진 못했지만  


게임성능을 본결과  처음에  게임 실행시 배터리 절약모드 가 자동으로 적용되어있어 게임을 실행할 시 

조금 버벅이는 부분을 많이 보여줍니다. 그나마 해제하면 조금 빨라지긴하는데  예전 ap에다가


 누가업데이트가 조금 급하게 나온 os업데이트 다보니 조금 버벅이는게 심하네요.  

 특히 다른 폰(갤럭시s4 lte-a) 에서 버벅임이 없는 드래곤볼 폭렬격전도 많이 버버벅 거리는 현상도 보이고 


게임로프트사의 고사양 게임 (아스팔트,갱스터)등을 실행했을 때 조금 많이 버벅였습니다. 


그리고 배터리러닝타임이 사용하지않을시엔  3일은 기본으로 가는데 사용할기에는 기본적으로  몇시간을 못갑니다.. 최적화 문제일려나요 


음질은 테스트결과 플랫으로 들었을떄 살짝 끊기는느낌(쿼드비트2) 이 들긴했는데 역시 이어폰 문제인거 같기도합니다. 






정리하자면 


장점 :  세컨드 스크린으로 알림확인이 편하다, 지문인식으로 잠금해제가 간편하다.  최신os (누가정도면) , 음질 , 자체적 멀티태스킹과 q슬라이드 로 멀티태스킹 가능    대기중 길게 가는 배터리(대기시간 엄청긴) 


단점:  뒤에있는 전원과 볼륨버튼으로 뒤를 눌러야되서 적응하기 힘듬,   세컨드 스크린의 기능이 적음,  os업데이트의 영향떄문인지 몇몇 어플은 버벅임이 심하고  게임 실행시   많이 버벅거린다



이정도 인듯합니다. 오래된 폰인데도 이정도면 나쁘진않다고 봐야될려나요.. 


 





'전자기기 사용기 > lg'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 휴대폰 os업그레이드 하기  (0) 2017.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