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국회에 진출하고싶으세요? 정치 시뮬레이터 deceit (디시트)

이번에   얘기할 게임은 조금 특별한 게임입니다.

혹시 자신이 친구에게  

를 주고 싶거나 정말  절교하고 싶은 친구가 있다.

혹은 자신이  최순siri에 버금가는 희대의 나쁜 x 이 되고싶거나

red-,金- 처럼 망나니식 정치입문용 시뮬레이터로  알맞은 게임입니다.



간단하게 소개 하면 6명이서 심판없이하는 마피아 라고 보시면되는데 마피아 대신 괴물이있고 2명입니다. 

마피아처럼 괴물이 밤에 변신해서  남은인원(생존자)들을 다 죽이거나 생존자 들이 괴물을 죽이면 게임이 끝납니다.


게임을 시작하게되면 메인화면이 이렇게 뜨는데 그렇게 특별한건 없습니다. 

게임 시작에 마우스를 되면 캐주얼 게임,랭크게임 ,게임 튜토리얼 영상보기가  나오고  


프로필 누르시면 프로필 나오고 


특성트리는  특성 포인트를 게임에서 획득하여 롤 같이 특성을 찍는 것인데  총 장전속도를 줄인다던지

폭탄의 위력을 높여준다던지 하는 특성을 찍는 것입니다 .


전리품부스는 오버워치,스타2등 게임 플레이하다보면 받는 상자를 까서 아이템을 얻는것인데. 여기선 코인으로 야바위 (그 컵 하나를 골라서 왔다갔다 하는것) 를 해서 스킨 같은 것을 얻는 것입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간단하게 대화할 수 있으며  게임 시작전에 문자로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인물이 정해지는데 인물마다 그렇게 큰차이는 없습니다.

로딩이 끝나면  기절해있던 플레이어가 깨어나게 되고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하게됩니다.



이제 게임을 시작하면 6명이 맵을 돌아다니며 아이템을  찾아다니게 되고 

감염자(괴물)들이 혈액팩[각주:1](혈액을 마시게 되면 변신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여기서 해야될건

  이승만 연설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바로 선동입니다. 마이크를 통해  별걸로 다 생트집을 잡으며 마치 red 그분 마냥 아무말 대잔치를 해주시면

알아서 팀이 분열됩니다.  특히 감염자들이 바로 선동을 잘해줘야되는데 

염치껏 잘 구슬려가면서 뒤에서 혈액팩을 하나씩 먹어가면서 변신게이지를 채워서 밤에 변신을 해주면 됩니다.



밤이되면 이제 감염자들이 변신을 하게 됩니다.  (해당사진은 이미 감염자한테 공격당할떄고, 혹시나 공격당했을시 해독제가 있다면 살릴수 있습니다. 20초 내에 말이죠)

26

이렇게 말이지요.  감염자들은  이제 이 분처럼 적당히  생존자들을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며  피의 축제를 벌이러 돌아다니면서

일정시간안에  위층으로 올라가던지  다른 장소로 이동해주면됩니다.

이렇게 피의 축제를 벌여가며 6명을 다 죽이는것이 감염자의 임무입니다.

생존자들은 감염자를 피해 열심히 퓨즈를 찾고  퓨즈를 끼우고 위층으로 가던지 다른장소로 이동하면됩니다.

(퓨즈 끼우는거 빼곤 맵마다 다름)

이렇게 생존해가며 탈출하는게 생존자의 임무입니다.


그리고 중간에  꼭 하나씩 선동꾼들이 있어서   이렇게 별걸로 다 잡아뗴고 죽이게 됩니다.

더 자비가 없는것은 당신이 무엇을 말하든  듣지않고 바로 탈락시켜버립니다.   궁지에 몰린 생존자들에겐 자비란 없지요

이렇게  희생양이 되는것도 결국 운명입니다..  그렇기에 더더욱 선동을  잘해야됩니다.



아무튼  먼저 선동에 의해 인민재판을 당하거나  감염자에게 죽거나 탈출해서 게임이 끝나게 되면  이런화면이뜹니다.

롤이나 도타 같이  게임이 끝난 후 칭찬을  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만..

칭찬기능이 있어도 그렇게 크게는 쓸모가 없어보이네요


저화면이  지나가게되면  자체적으로 게임 분석화면이 나옵니다. 이 화면에서 누가 어떻게 죽었는지 뭘했는지 볼 수 있고

누가 감염자인지를 확인 할 수 있게되죠. 의외로 반전이 많더라구요. 게임이 끝나고 이 화면을 보시는것도 재밌습니다.


게임을 하고나서 전리품을 얻는 경우가있는데 메인화면 전리품 부스에서  확인하시면됩니다.

그 예전에 한번씩 해본 컵 야바위 (컵 왔다갔다 하는거) 인데 생각보다 어렵더라구요.


요약하자면


위에서말씀드렸듯 괴물2명과 생존자4명의 마피아같은 머리싸움 게임입니다. 

괴물 2명을 피해 탈출하는 게임으로 괴물2명이 죽이거나 죽는 게임으로

마이크를 통해 대화가 가능한 게임으로서  선동을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한 게임입니다.


이 게임을 추천하는 사람을 꼽자면

1.마이크로  대화해가며 마피아를 하고싶은사람

2.스팀 무료게임에 목마른 사람

3.국회에 가고싶은데 돈이없어 정치를 못하는 사람

4.말싸움을 정말로 하고싶어 미치겠는사람

5.뒤통수 치는거 좋아하는사람 (배신을 좋아하는사람)

6.친목하고싶은사람

이정도로 꼽을 수 있겠네요





뭐 게임 소개는 이정도고 플레이 영상으로 보시는게 더 나을 수도 있으니 영상첨부합니다.


다운로드 링크




  1. 혈액팩의 경우 낮과 밤에 변신게이지를 채워주는게 다른데 밤에는 양이 절반입니다. [본문으로]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buried bones  (0) 2017.09.19